금강선원

교육기관 인사말

인사말


학장 덕오 서무선

(사)한국불교 금강선원 디지털 불교통신대학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.




금강선원의 목표로서는

인류문화사에서 우리 모두가 경험해 온 전통적 교육형태 이전에 진정한 의미에서 교육을 목적으로 시설된 교육시설은 부처님 탄생 1천 5백년전 인도의 아쉬람제도가 시초라 할 수 있습니다. 당시에는 스승과 제자가 서로 무릎을 맞대고 앉아 스승이 제자에게 우주의 진리를 전수하였습니다.



이어서 인류사회에서는 여러 형태의 교육이 동서양에 두루 퍼져 시행되면서, 1970년도에 와서 PC사용이 보편화되고 통신기술이 크게 발전되면서 디지털 교육형태가 그 가능성을 넘어 우수성이 증명되어, 오늘날에는 사이버교육이라는 높은 효율성을 지닌 새로운 교육형태가 전세계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. 이러한 시공의 효과적 사용을 고려한다면 디지털 교육방법은 인간의 지식탐구 욕구를 크게 만족시켜 줄 수 있는 최첨단의 교육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.

(사)한국불교 금강선원은 기존의 불교통신대학 교과 과목 내용을 거의 모두 디지털화 해서 학습자의 불교 지식에 대한 갈증을 해갈시켜 줄 수 있도록 재편성하여 통신대학과 병행해서 학습할 수 있도록 디지털 통신대학 교육시설을 새롭게 개설하였습니다.



부처님께서는 우주 진리탐구에 나선 제자들에게 가능한 한 많이 듣고, 많이 참구하고, 그리고 많은 의심을 제기하도록 권장하였습니다. 불교의 기초교리에서부터 심오한 수행관에 이르기까지 부처님의 가르침을 학습하고자 하는 불자들에게는 당 디지털 통신대학 교육은 최선의 기회라고 생각합니다.

다시 한번 (사)한국불교 금강선원 디지털 불교통신대학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 감사합니다.